반응형

점점 날씨가 더워지고 있어 에어컨을 켜기 시작하는데요.

효율적으로 에어컨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봅니다.

 

1. 처음 사용시 강하게! 강풍으로 시작

에어컨은 처음 가동할때 전기 소모량이 가장 높습니다.

낮은 온도로 실내온도를 빠르게 낮춘 후, 이후 약하게 사용하시는것이 절약에 도움이 됩니다.

 

2. 실외온도와 차이가 크면 클수록 전력소모는 커집니다.

실외온도보다 실내온도를 5도이상차이나지 않게 설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희망온도가 낮을수록 전력소모가 많을 수 밖에 없겠지요.

 

3. 창문에 커튼을 치면 실내온도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창문에 썬팅을 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에어컨 사용시에 창문은 다 닫아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에어컨 사용전에 환기를 미리 하시면 실내의 더운공기를 배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4. 에어컨 실외기 앞에 장애물은 치우고, 실외기에 그늘막등을 설치해 줍니다.

실외기는 냉매를 식히는 역활을 하는데 뜨거운 햇빛을 그대로 맞으면 효율이 떨어집니다.

실외기 내부에 먼지등 이물질이 없도록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5. 제습기능 보다는 강력냉방기능으로 켜는것이 좋습니다.

제습기능을 사용하면 냉방기능보다 전력소모는 적습니다. 다만 냉방기능이 작기에 더 오래틀게 되겠지요.

냉방과 제습은 어차피 전기를 사용합니다. 제습을 이용할 경우 실외기가 냉방에 비해 덜 돌게 될뿐

제습기능으로 오래 사용하기 보다는 에어컨을 단기간 돌린 후 선풍기를 이용하시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6. 선풍기를 같이 이용 하시면 공기순환으로 더욱 빠르게 시원해 집니다. 에어컨은 선풍기의 30~50배의 전력을 소비하는데, 에어컨을 틀 때 선풍기를 함께 틀어주면 찬 공기가 빨리 퍼지기 때문에 원하는 온도까지 맞추는 시간이 빨라집니다. 에어서큘레이터 처럼 공기순환이 잘되는 제품을 이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7. 에어컨 필터를 자주 청소하면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교체가 가능한부분은 주기에 맞춰서 교체해 주세요.

에어컨 청소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 입니다. 위생 높이고,  전기소모 줄이고

 

8. 에너지 효율이 높은 제품을 선택한다.

 

9. 습도를 낮춘다.

습도가 낮으면 땀이 덜나기 때문에 체온이 올라가는 것을 막아주며, 같은 온도라도 낮은 습도가 더 시원하게 느껴집니다.

 

10. 에어컨을 끄기전에는 송풍기능으로 10분가량 건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냉각팬에 있는 습기가 다 마르지 않으면 곰팡이가 생겨서 냄새의 원인이 됩니다.

여름철 차량에서 냄새를 많이 맡아보셔서 아시겠지만, 에어컨 사용후에는 송풍으로 안쪽의 습기를 제거하시는게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사용하지 않을때는 전기코드를 뽑아두시는 게 좋습니다.

대기전력도 낭비이니 줄여보는 것은 어떨까요?

반응형

+ Recent posts